TOP

성공스토리

코체인 솔루션을 업무에 적용한 생생한 성공스토리 및 적용/활용사례

Home > 성공사례 > 성공스토리

성공스토리

#
설립일 2002년 10월
대표이사 김형
사업분야 임가공
고객사 우성정공 등
소재지 광주광역시 광산구 옥동 1233-13
인원 9명
등록일 2008년 1월 11일

[협업허브 도입 전]

설계도면 출력과 배포에 따른 낭비를 줄여라!

금형정밀은 부품가공을 위해 발주처인 고객사로부터 전달받은 설계도면을 각 기계담당자에게 일일이 배포하는 작업에서 시간낭비를 많이 하였다. 도면을 현장 각 공정 담당자에게 배포할 때 적게는 수 십장에서 많게는 수 백장을 출력해야 했고 그러다 보니 발생하는 비용도 적지 않았다. 무엇보다 이런 단순업무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기 때문에 준비작업을 하는데 걸리는 시간적인 손실이 너무나도 컸다.

[협업허브 도입 후]

시간절약, 자원절약! 두 마리 토끼를 잡다.

그래서 금형정밀은 이에 대한 개선방법을 찾기 시작하였다. 그러던 중 협력사가 협업허브 도입에 참여하면서 협업허브 eXview CAD를 활용하게 되었다. eXview를 활용함으로써 여러 가지 CAD프로그램을 종류별로 구입할 필요없이 2D/3D CAD 프로그램을 볼 수 있었다. 따라서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었으며 설계도면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협업허브의 2D/3D도면 가시화 기능으로 도면을 수 백장씩 출력하지 않고 현장에서 바로 볼 수 있어 도면을 배포하는데 들이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다.

2002년에 설림된 금형정밀은 우성정공의 우수협력사로 현재 SRUS1050, 850(2기), 650 등의 설비와 2D/3D 임가공 전문인력을 갖춰 제품을 가공하고 있다. ‘최고의 품질 고객만족’ 이라는 사훈 아래 새로운 가공분야에도 도전하여 고객으로부터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