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성공스토리

코체인 솔루션을 업무에 적용한 생생한 성공스토리 및 적용/활용사례

Home > 성공사례 > 성공스토리

성공스토리

#
설립일 1991년 8월
대표이사 임재구
사업분야 유니버셜코아유니트
고객사 신한금형, 에코플라스틱 등
소재지 인천시 남동구 고잔동 684 남동공단 114블럭 1롯트
인원 18명
등록일 2008년 8월 26일

[협업허브 도입 전]

수/발주 관리를 수기로 하여 오류가 빈번해지다!

(주)부광테크와 같은 표준부품 공급업체들은 대다수의 발주처로부터 견적과 수주를 종이문서로 전달받아 관리대장을 작성하고 납품일정이나 납품현황은 문서파일이나 관리대장을 통해 파악하였다. 이런 방식으로 수주관리를 하다보니 관리대장의 기록 누락 및 문서분실, 수주 현황파악이 잘못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럴 경우 발주처인 신한금형에 제공할 물품 납품이 지연되거나 FAX문서의 치수오독으로 불량품을 납품하는 경우가 생겨 고객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주요원인이 되었다.

[협업허브 도입 후]

수/발주 정보를 정확하고 빠르게 공유한다!

그래서 금형정밀은 이에 대한 개선방법을 찾기 시작하였다. 그러던 중 협력사가 협업허브 도입에 참여하면서 협업허브 eXview CAD를 활용하게 되었다. eXview를 활용함으로써 여러 가지 CAD프로그램을 종류별로 구입할 필요없이 2D/3D CAD 프로그램을 볼 수 있었다. 따라서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었으며 설계도면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협업허브의 2D/3D도면 가시화 기능으로 도면을 수 백장씩 출력하지 않고 현장에서 바로 볼 수 있어 도면을 배포하는데 들이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현재 (주)부광테크의 수주관리 방법은 동종업체들과 다르다. 고객사와 부광테크간 협업허브를 통하여 수,발주정보를 실시간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납품일정과 물품정보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조회할 수 있어 적기 납품과 양품 공급률이 가능하게 되었다. 그리고 현재 남아있는 재고량과 앞으로 출고되어야 할 수량을 비교하여 실시간 재고여부 파악이 가능해 발주처에게 공급일정을 명확하게 제시할 수 있게 되었다. 외주관리는 공정상황과 투입 가능한 자원을 계산하여 외주 필요 항목을 알려주고 입고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공정대기시간을 줄였다. 이는 부광테크가 고객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여 매출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져다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