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성공스토리

코체인 솔루션을 업무에 적용한 생생한 성공스토리 및 적용/활용사례

Home > 성공사례 > 성공스토리

성공스토리

#
설립일 2003년 5월
대표이사 김수원
사업분야 금형부품, 산업기계부품
고객사 신한금형 등
소재지 부산시 사상구 삼락동 74-1
인원 5명
등록일 2008년 8월 26일

[협업허브 도입 전]

고객사의 수정 자료와 협력사의 이전 자료 간에 오류가 발생하다!

조양정밀은 (주)신한금형으로부터 NC밀링으로 처리되는 부품가공 수주를 받는다. 가공작업을 위해 (주)신한금형으로부터 2D, 3D 모델링 데이터를 받는데 간혹 신한금형의 수정사항으로 받은 2D도면과 3D 모델링 데이터로 교체되지 않는 경우가 있었다. 그러면 자체 불량 제품이 발생하고 이에 따라 신한금형으로부터 새 자제를 공급받아 재작업을 해야 했다. 이러한 원인으로는 내부 작업자가 수정이 발생된 사실을 알지 못하였거나, 수정 전 도면을 페기하지 않았거나, 신한금형의 전달오류가 대부분이었다. 신한금형의 실수는 추가 가공비용을 신한금형에게 청구할 수 있지만, 내부 실수는 비용적인 손실과 시간적인 손실을 가져다 주었다.

[협업허브 도입 후]

I-DISK로 정보저장과 전달 안전하고 편리하게!

조양정밀은 협업허브 도입한 이후 작업 중 수정사항이 발생해도 걱정이 없게 되었다. 수정내역과 도면이 협업허브로 전달되고 동시에 조양정밀의 모든 작업자에게 SMS(문자메시지)로 통보되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작업자는 작업실적입력 화면을 통하여 변경된 사실을 다시 확인하게 되므로 과거보다 수정에 대한 대응력이 강화되었다. 게다가 이러한 모든 작업 정보를 회사 밖에서도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면 언제 어디서나 자료 발송 및 공유가 가능해졌다. 따라서 외근 중이라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고 일반 웹하드와는 달리, 외부에서도 eXview나 전자결재 등 다른 기능을 100% 사용할 수 있어서 외부에서도 업무 효율이 전혀 떨어지지 않았다. 전문 IDC센터에서 24시간 관리하기 때문에 개인PC에 자료를 보관하는 것 보다 휠씬 안전한 것도 큰 장점이었다.

2003년 창업된 조양정밀은 사출금형부품, 산업기계부품을 생산하는 업체이다. 신한금형이 주 고객사이며 ‘품질제일’을 최우선으로 금형부품 가공기술력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