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성공스토리

코체인 솔루션을 업무에 적용한 생생한 성공스토리 및 적용/활용사례

Home > 성공사례 > 성공스토리

성공스토리

#
설립일 1955 년 12 월
대표이사 박효상
사업분야 자동차부품제조
고객사 현대모비스, 현대.기아차
소재지

(국내) 본사: 서울시 용산구 갈월동 2-5(갑을빌딩)
(군포/신아산/아신/경주/울산공장)
(해외) 중국염성공장, 독일레네슈타트공장, 독일 배히터스바흐 공장, 체코 타호프공장, 스페인 보르하공장

인원 700명

[Q-PMS 도입 전]

품질관리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순 없을까

동국실업은 현대모비스 1차 협력사로 금형제작과정의 불량을 예방하기 위한 PSO 12단계(현대모비스의 부품개발 단계별 품질관리)별 품질활동을 진행하는데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고객사/협력사와 협업할 수 있는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또한 양산금형에 불량이 발생했지만 부품 개발 당시의 이력이 체계적으로 관리되지 않아 원인을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러한 여러가지 필요와 문제점를 해결하기 위해 Q-PMS (품질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및 금형개발/이력관리 시스템)를 도입하게 되었다.

[Q-PMS 도입 후]

품질관리, 문서중앙화, 협업까지!!

동국실업에서는 부품개발 프로젝트에 PSO 12단계(현대모비스의 부품개발 단계별 품질관리)가 적용된 표준 WBS 템플릿을 통해 빠르게 일정계획을 수립할 수 있었고, 각 담당자는 수립된 업무 단계에 품질 산출물만 등록하면, 등록된 품질 산출물은 고객사인 현대모비스에서도 전달되어 시스템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품질 산출물 뿐 아니라 기술문서와 설계변경이내역을 이력(ECO)을 등록하고, 협력사와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해졌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축적된 개발/품질 산출물들은 동국실업의 자산이 되어 양산 금형에 불량/문제가 발생하면 개발할 당시의 개발/설계변경이력을 확인할 수 있어 빠르게 원인을 파악하고 조치할 수 있었다.
시스템을 도입하여 PSO 품질관리를 하면서 기술산출물의 중앙화와 고객사~협력사간에 협업까지 모두 가능해진 것이다.